본문 바로가기

사주

재물복

반응형

안녕하세요 팔리입니다.

오늘은 사주팔자에서 육친과 재물복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재성이 있어야 재물복이 있는 사주라고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성과 다른 육친과의 합, 충뿐만 아니라 위치에 따라서도 다르게 해석이 됩니다. 변수가 많다는 얘기입니다. 또한 재성이 없어도 다른 육친으로 재물을 모을 수가 있는데 육친과 재물복 사이의 관계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재산이란 현금을 비롯해서 돈을 버는 기술이나 전문기술, 아이디어, 저작권, 자격, 지식, 명예, 직위, 나를 도와주는 인적자원 등을 의미합니다. 이 재산 속에 육친의 각각이 녹아 있습니다.

 

재성은 돈, 즉 현금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재성 혼자 있기보다는 식상에 의해 생을 당하고 있는 재성일수록 큰 힘을 발휘합니다.

 

식상은 돈을 버는 기술이며 개개인의 전문성이 됩니다. 요리사에게는 요리 기술을, 변호사라면 언변 능력을, 예술가라면 예술성을, 연예인이라면 매력적인 능력을 말합니다. 

 

인성은 문서, 지식, 자격입니다. 문서는 땅이나 건물 같은 부동산을 비롯한 채권을 의미하고 저작권은 아이디어 발명품 등의 지적 재산이 되며 자격증은 국가적인 인증을 의미합니다. 

 

관성은 이름, 명예, 직위, 권력, 직장입니다. 

 

비겁은 재성을 빼앗기는 군겁쟁재가 된다면 재물이 없는 사람이 되지만, 비겁이 식상을 생해주는 구조가 되면 비겁들이 나를 도와서 돈을 만들어 주게 되고, 내가 비겁들을 다스리는 구조가 되면 많은 직원들을 거느리는 사업가가 되어서 큰 재산을 모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재성은 눈에 보이는 재물이고 식상이나 인성, 관성, 비겁은 눈에 보이지 않는 재산이지만 재성보다 더 큰 재산이 될 가능성도 내재하고 있습니다.

 

 

사주에 재성이 많으면 현금과 관계할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인성은 재물을 보관하는 창고로 인성이 없으면 재성을 보관할 창고가 없는 것입니다. 관성은 다른 비겁들로부터 재성을 빼앗기지 않도록 재성을 보호합니다. 관성 중에서도 정관은 재성을 확실하게 보호하는 것이고 편관은 재성을 보호하거나 재산을 흩어지게도 합니다.

 

정재는 봉급이나 이자, 임대료, 수수료 같은 안정적이고 정기적으로 나오는 돈이고 편재는 사업성이나 인센티브 같은 돈입니다. 정재가 있는 사람은 사업을 해도 마진을 보는 안정적으로 돈을 벌게 되므로 일확천금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돈에 대한 애착이 많으며 작은 돈에도 집착합니다. 정리하자면 정재는 단골 장사로 관리비나 아이템별로 마진을 따지는 장사 스타일이고, 편재는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마진보다는 전체 매출을 관리하며 박리다매로 장사하는 스타일입니다.

반응형

'사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인과 정인  (0) 2022.01.07
편관과 정관  (0) 2022.01.06
편재와 정재  (0) 2022.01.05
식신과 상관  (0) 2022.01.05
비견과 겁재  (0) 2022.01.03